Nature Inner PEACE

2024.03.26 뉴스정리 본문

THINGS TO BE RICH

2024.03.26 뉴스정리

유어피스 2024. 3. 26. 07:06

매일매일 뉴스정리를 합니다. 본 토대는 서재형의 투자교실에서 담쌤이 매일매일 올려주시는 뉴스를 바탕으로 파랑색은 담쌤의 코멘트이고 초록색은 저의 코멘트입니다. 하루하루 공부하면서 생각할수 있는 힘이 길러지길 바라며 시작합니다. 화이팅!!! 오늘의 뉴스정리 시작하시죠!

 

 

[뉴욕증시]고점 부담에 짙어지는 관망세…인텔·AMD 하락

미국 뉴욕증시의 3대 지수는 최근 랠리로 인한 고점 부담감 속에 25일(현지시간)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블루칩 중심의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

n.news.naver.com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블루칩 중심의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2.26포인트(0.41%) 하락한 3만9313.64에 거래를 마감했다.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15.99포인트(0.31%) 내린 5218.19,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44.35포인트(0.27%) 밀린 1만6384.47에 장을 마쳤다.

미장 시황입니다..

지수 발표 앞두고 조정장 오고 있죠 근데 또 알 수 없습니다...

 

 

'이번엔 맞힌다'…블랙록·핌코, '6월 금리 인하'에 베팅

블랙록과 핌코 등 글로벌 채권 투자자들이 미국 등 주요국이 오는 6월 금리 인하를 시작하리라는 데 조심스럽게 베팅을 늘리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당초 이들은 올해 신속하게 금리 인

n.news.naver.com

블랙록과 핌코 등 글로벌 채권 투자자들이 미국 등 주요국이 오는 6월 금리 인하를 시작하리라는 데 조심스럽게 베팅을 늘리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당초 이들은 올해 신속하게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라는 데 베팅했다가 각국 통화 당국이 목표를 웃도는 인플레이션과 강력한 수요를 이유로 금리를 동결하면서 역풍을 맞았다. 그러나 지난주 스위스 중앙은행이 주요국 가운데 처음으로 깜짝 금리 인하에 나선 데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비롯해 각국 중앙은행 총재들이 비둘기파(통화 완화 선호) 면모를 보이면서 다시 금리 인하에 베팅해야 할 이유를 갖게 됐다.

6월 금리인하 가능성,,,

금리 전망은 알 수 가 없습니다...그 누구도... 하지만 정말 고점 까지온것은 맞고 언제 내리느냐의 문제..언젠가는 내린다는것.

 

 

"사고확률 10억년 1번"…빌 게이츠가 동네 원전 꽂힌 이유

‘AI 시대’ 게임체인저 된 미니원전 경제+ PC시대 주역 빌 게이츠와 생성 인공지능(AI)시대를 연 샘 올트먼. 두 사람의 공통점은 의외의 분야에 있다. 원자력 발전이다. 대형 원전이 아니라 이를 1

n.news.naver.com

SMR의 장점이 분명하지만 해결해야 할 난제도 수두룩하다.
우선 기술 표준화가 쉽지 않다. SMR 내부 핵연료 냉각재로 물, 나트륨, 납, 고온가스, 헬륨 등이 채택되고 있다.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 아직까진 글로벌 표준이 없다.
가장 큰 과제는 여론이다. 이론적으로 안전하다는 사실과 ‘어쨌든 원전’이라는 현실적인 걱정은 별개다. SMR이 상용화되려면 사회적 합의가 전제돼야 하는데, 쉽지 않은 과정이다.

SMR 점점 중요해지지 않을까요

소형모듈원자로는 사고 발생 가능성이 현저히 낮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생에너지로 만들수 있는 양에 비해 막대하게 많은 양을 많을 수 있고 비용 절감도 가능한 어떻게 보면 적정 타협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먼 미래를 본다면 재생 에너지가 맞겠지만 그게 현실처럼 빠른 산업사회에서는 아직 먼 길이고 이것이 지름길로 갈 수 있는 이음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삼성·SK하이닉스, 이번엔 CXL 기술 경쟁...제 2의 HBM 노린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을 위한 차세대 메모리 CXL(Compute Express Link,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 신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달 26일, 27일 양일간 미

n.news.naver.com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인공지능(AI)을 위한 차세대 메모리 CXL(Compute Express Link, 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 신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이달 26일, 27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테인뷰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반도체 학회인 'MemCon 2024'에 참가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엔비디아 연례 컨퍼런스 GTC 2024에서 차세대 메모리 HBM(고대역폭메모리)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CXL을 주력으로 선보이며 차세대 메모리 시장을 이끌겠다는 목표다.

CXL 메모리,,공부하고 가시죠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 또 새로운 단어네요 지금부터 주목해야 HBM시장처럼 놓치지 않을지 말지를 알 수 있겠죠?

 

 

'전고체' '리튬황' 차세대 배터리 상용화 어디까지 왔나

현재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를 두고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셀 기업 간 경쟁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리튬황 배터리와 전고체 배터리, 삼성S

n.news.naver.com

현재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를 두고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셀 기업 간 경쟁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리튬황 배터리와 전고체 배터리, 삼성SDI는 전고체 배터리를 중심으로 고객사들과 구체적인 사양 논의를 진행 중이다.

차세대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가 높아 그만큼 같은 용량 대비 무게가 가볍고, 수명은 더 늘어날 뿐 아니라 안정성도 개선되는 방향으로 개발되고 있다. 양사 발표에 따르면 고사양 전기차와 도심항공교통(UAM), 고고도 무인기 등에 활용하려는 논의가 한창이다.
전고체 배터리의 경우 상용화 예상 시점만 놓고 보면 삼성SDI가 2027년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2030년보다 앞선다. 이에 대해 LG에너지솔루션은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뒤처지는 것이 아닌, 더 높은 완성도를 위한 보수적인 전망치라며 견제구를 던지기도 했다.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일관적으로 내비치는 입장이다.

배터리 기술동향,,

각자가 나아가는 방향이 조금 달라졌죠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처럼 어떤 회사가 선점할지... 두고 봐야겠죠 미래를 잘 설계하는 회사가 이기는 

 

‘AI폰’ 치고 나가는 삼성… 갤럭시 구형 모델에도 AI 탑재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생태계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달 내로 갤럭시 S23 시리즈 등 구형 모델에도 인공지능(AI) 기능을 이식한다. 애플이 폐쇄형 생태계를 지향하다 ‘공공의 적’으로

n.news.naver.com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생태계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달 내로 갤럭시 S23 시리즈 등 구형 모델에도 인공지능(AI) 기능을 이식한다. 애플이 폐쇄형 생태계를 지향하다 ‘공공의 적’으로 부상하며 AI 경쟁에서 뒤처진 사이 주도권을 쥐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8일 갤럭시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인 원UI(OneUI) 6.1 버전 업데이트를 기기별로 차례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5, Z 플립5 등에 AI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달 내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AI폰 이제 시작이지요

확실히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우리와 떨어질 수 없는 휴대폰인데 편한것을 쓰겠죠 디자인이 문제일까요... 아직은 반반이네요 

 

뉴스정리에 달린 녹색 코멘트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셔도 되고 뉴스정리 한 것 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가 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오늘의 뉴스정리 끝^^

오늘도 성공 투자 합시다

'THINGS TO BE RI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28 뉴스정리  (0) 2024.03.28
2024.03.27 뉴스정리  (0) 2024.03.27
2024.03.25 뉴스정리  (0) 2024.03.25
2024.03.22 뉴스정리  (0) 2024.03.22
2024.03.21 뉴스정리  (0) 2024.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