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e Inner PEACE

2024.04.05 뉴스정리 본문

THINGS TO BE RICH

2024.04.05 뉴스정리

유어피스 2024. 4. 5. 08:50

매일매일 뉴스정리를 합니다. 본 토대는 서재형의 투자교실에서 담쌤이 매일매일 올려주시는 뉴스를 바탕으로 파랑색은 담쌤의 코멘트이고 초록색은 저의 코멘트입니다. 하루하루 공부하면서 생각할수 있는 힘이 길러지길 바라며 시작합니다. 화이팅!!! 오늘의 뉴스정리 시작하시죠!

 

금리 인하 부정적 발언과 유가 급등 겹치며 증시 일제히 하락

4일 뉴욕증시는 기준금리 인하에 대해 보수적인 목소리를 내는 연방준비제도(연준) 위원들의 발언과 유가 상승 등 여파로 일제히 하락했다. 전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금리 인하에 대해 “더

n.news.naver.com

4일 뉴욕증시는 기준금리 인하에 대해 보수적인 목소리를 내는 연방준비제도(연준) 위원들의 발언과 유가 상승 등 여파로 일제히 하락했다. 전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금리 인하에 대해 “더 많은 확신이 필요하다”고 발언한 것에 이어 이날은 “금리 인하 필요성에 의문이 든다”는 연준 위원까지 나타나면서 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뉴욕증시, '중동위험+올해 인하 없을 우려'에 급락…다우 1.35%↓마감

정선영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올해 금리인하가 없을 가능성과 중동 지역 지정학적 위험이 합쳐지면서 급락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비농업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고용시장 둔화

n.news.naver.com

시장 참가자들은 비농업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고용시장 둔화 신호에 주목했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금리인하를 하지 않을 가능성과 이란과 이스라엘의 군사적 긴장 상황이 불거지면서 주가지수는 가파르게 하락했다.

중동 관련 지정학적 위험도 주가지수에 하락 압력을 더했다.
이란이 시리아의 이란 영사관 폭격의 배후로 이스라엘을 지목하고, 강한 보복을 예고하면서 중동 지역에 전운이 감돌았다.

이날 유가는 2023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5월 인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86달러대를 웃돌았고, 브렌트유는 배럴당 90달러를 넘었다.
지정학적 위험에 따른 유가 상승세는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기 어려운 요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 역시 금리인하를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미장시황입니다..금리우려와 중동긴장우려

금리 인하에 악재가 많이 꼈네요..

 

엔비디아 3.44%-AMD 8.26%↓ 반도체주 우수수

연준 간부가 연내 금리 인하가 없을 수도 있다고 발언하자 제2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AMD가 8% 이상 급락했다.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AMD는 전거래일보다 8.26% 급락한 165.83달러를 기록했다. 이

n.news.naver.com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AMD는 전거래일보다 8.26% 급락한 165.83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가 “인플레이션이 현재 수준에서 정체될 경우, 중앙은행이 연내 금리 인하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발언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미장 하락원인을 제공한 연준멤버중 1인의 발언내용,,

와 발언 하나로 이렇게나... 뭐 중동 이슈도 있어서 더 그렇겠죠

 

바이든 대통령 "이스라엘 즉각 휴전 않으면 지원중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통화를 연결해 즉각적인 휴전 조치를 요구하면서 불응시 전쟁지원의 중단도 불사하겠다고 경고했다. 하마스 테러와 그에 대한

n.news.naver.com

4일(현지시간)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민간인 피해와 인도주의적 고통, 구호 활동가의 안전을 보전하기 위해 이스라엘에 즉각적인 휴전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백악관은 이어 가자지구에 관한 미국의 정책은 이스라엘의 후속조치에 대한 평가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이 미국의 강력한 휴전 요구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민간인 피해가 계속되고 있는 전쟁을 고수한다면 더 이상의 지원은 없을 거라는 점을 분명히 한 셈이다.

휴전 촉구한 미국,,이스라엘정책전환 시도중..

친이스라엘에서 처음으로 다른 입장을 비춘 바이든 대통령

 

정부, 'AI 일상화'에 7000억 투입..."AI G3로 도약"(종합)

정부가 ‘AI G3(인공지능 주요7개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사회 곳곳에서 AI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7000억원을 투입해 일상, 산업, 행정 영역에서 AI 확산을 지원하겠

n.news.naver.com

정부가 ‘AI G3(인공지능 주요7개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사회 곳곳에서 AI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7000억원을 투입해 일상, 산업, 행정 영역에서 AI 확산을 지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민관 합동 AI전략회의개최..시작이 반..

시작이라도 해서 다행입니다!!

 

“아무도 이럴 줄 몰랐다” 설마했는데…충격에 빠진 삼성

“베끼던 중국이 삼성을 위협할 줄은” 위협이 현실이 됐다. 삼성 베끼기에 급급했던 중국이 ‘삼성 타도’를 외치고 있다. 화웨이, 비보, 샤오미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폴더블폰(접는

n.news.naver.com

화웨이, 비보, 샤오미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폴더블폰(접는 스마트폰) 신제품을 쏟아내면서 절대 강자인 삼성전자에 맹공을 가하고 있다.
전세계 시장조사업체 DSCC는 중국 화웨이가 올 1분기 삼성전자를 제치고 폴더블폰 1위에 올라설 것이라는 충격적인 조사까지 내놓았다.

중국폴더폰,,삼성추격중이라는 뉴스..

중국 빠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MSD 증액 계약으로 올 수주 6000억 돌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대형제약사 머크(MSD)로부터 추가 수주에 성공해 올들어 수주액이 6000억원을 돌파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MSD 스위스 법인과 맺은 928억원 규모의 의약품 위

n.news.naver.com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대형제약사 머크(MSD)로부터 추가 수주에 성공해 올들어 수주액이 6000억원을 돌파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MSD 스위스 법인과 맺은 928억원 규모의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이 2473억원으로 약 1546억원 증액됐다고 4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지난달 1일부터 2032년 12월 31일까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객사 제품의 상업화 성공에 따른 금액 변경”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증액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수주규모는 기존 4747억원에서 6292억원으로 늘어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UCB와의 3819억원 규모의 증액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MSD와 계약을 체결했다. MSD와는 2022년에 이은 두번째 계약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총 생산능력은 60만 4000L로 전 세계 압도적인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현재까지 글로벌 상위 빅파마 20곳 중 14곳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우리는 잘할수 있는 CMO. 수주증가중입니다..

글로벌 넘버원이 될 수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대만 강진 겪은 TSMC “EUV 장비 피해 없어…생산 정상화 추진”

대만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TSMC가 생산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4일 대만 중앙통신사 등에 따르면 TSMC는 지난 밤 지진 발생 10시간 만에 웨이퍼 공장 장비 복구율을 70~80%까지 끌어올렸다고 발

n.news.naver.com

TSMC는 성명을 통해 “지진으로 생산라인 일부 장비가 손상됐지만,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는 피해를 입지 않았다”며 “완전한 복구를 위한 자원을 총동원하고 있고, 우리는 고객과도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 연합신문보(UDN)는 “시장에서는 TSMC, 뱅가드국제반도체(VIS), UMC, PSMC, 난야, 윈본드, 마이크로닉스 등 대만 7대 웨이퍼 공장의 강진 피해를 입은 웨이퍼 가치가 100억(약 1조8569억원) 위안 이상에 달할 것으로 추산한다”고 보도했다.

시간이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정상화 하는데는 시간이 조금 걸리겠죠....  엔비디아와 AI반도체에 지연 현상은 불가피해보이네요 그정도가 얼마나 될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전쟁이 키운 드론, 무한 확장 중

[Cover Story] 드론, 혁신의 변곡점...전쟁이 판을 바꾸다 WEEKLY BIZ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6096 지난달 22일 우크라이나

n.news.naver.com

지난달 22일 우크라이나 최대 규모인 드니프로 수력발전소에서 시뻘건 불길이 솟구쳐 올랐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만 2년을 넘어가는 가운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반 시설을 노려 대규모 공습을 한 것이다. 이 공습에서 미사일과 함께 주력 무기로 등장한 것은 이란제 샤헤드 드론(무인기). 행글라이더 같은 삼각형 몸체에 날개 폭이 2.5m인 이 드론은, 탄두에 탄약 36㎏을 싣고 저공 비행해 목표물을 때린다.

드론이 특히 이번 전쟁에서 주목받은 건 ‘가성비’ 때문이다. ‘FPV(First Person View·1인칭 시점) 드론’이 대표적이다. 약 50만원(400달러)에 불과한 이 드론은, 조종사가 고글이나 헬멧을 쓴 채 실시간 영상을 전송받아 수십억 원짜리 러시아 탱크 등 중화기에 정확하게 내리꽂는다. 영국 주간 이코노미스트는 “FPV 드론이 우크라이나 전쟁 최전선에서 ‘신화’에 가까운 지위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포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군용 드론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4억달러에서 2030년 356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드론 시장의 가파른 성장은 그 다양한 쓰임새가 기폭제가 되고 있다. 과테말라 정부는 최근 ‘엘 미라도르’ 마야 문명 탐사 작업에 중국산 DJI사 드론을 동원했다. 160만에이커(약 6474㎢)에 이르는 넓은 정글 속에 묻힌 탓에 이곳 유적들은 1960년대 본격 발굴이 시작된 다음에도 여전히 미지 공간으로 남아 있었다. 하지만 드론은 정글 속 잎과 뒤엉킨 가지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 기원전 800년에 존재했던 피라미드를 관측하고, 마야의 계단식 농법 흔적을 찾아냈다. 드론은 이미 남극과 북극 같은 극지에서 얼음의 변화나 극지 야생동물 관측에도 쓰이고 있고, 미 항공우주국(NASA)은 외계 행성 탐사용 드론 ‘인저뉴이티(Ingenuity)’를 통해 화성 관측 임무를 수행했다.

사실 드론 산업을 얘기하면서 중국과 DJI를 빼놓고 얘기하기는 어렵다. 세계 최대 드론 업체인 DJI를 필두로 중국이 사실상 세계 드론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 국방 전문 매체 디펜스뉴스에 따르면, 중국 드론은 미국 취미용 드론 시장의 90% 이상, 산업용 드론의 70%, 응급 구조용 드론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시장조사 기관 조사에서도 중국의 강세는 눈에 띈다. 최신(2021년) DII 조사에서 DJI는 미국 시장의 76.1%를 점유하며 압도적 성적을 올렸다. 뒤를 인텔(4.1%·미국), 유닉(2.6%·중국), 패럿(2.5%·프랑스), 3D로보틱스(0.6%·미국)가 이었다. 중국 업체가 대부분 비상장사인 데다 각국이 안보를 이유로 시장 규모를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는 상태다. 다만 지난해 중국 내 민간 드론 산업 규모가 1200억위안(약 22조원)을 넘어서 세계 매출의 절반 가까이가 중국에서 나왔다는 인민일보 보도를 감안하면 중국 기업의 드론 시장 점유율은 압도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쟁때문에 드론시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답니다

와 근데 중국 회사의 점유율좀...보시죠... 중국은 정말 어떻게 저렇게 앞서나가는 걸까요..

 

눈부신 진화 거듭한 로봇...올해의 로봇 5대 트렌드는

‘똑똑·성실한’ AI로봇 확산, ‘사람의 조수’ 코봇 등장 WEEKLY BIZ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6096 한 세기 전인 1921년, 이탈리아

n.news.naver.com

급속히 발달중인 로봇시장 구경하시죠,,

AI와 로봇의 시대입니다 발 맞춰 투자해야죠

 

LG엔솔 애리조나공장 첫삽 "원통형 배터리로 미국 공략"

7조원 투입 2026년 가동 GM·스텔란티스·볼보 등 46시리즈 배터리 수요 기대 ESS용 포함 53GWh 생산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원통형과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리튬인산철(LFP) 전용 배터

n.news.naver.com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지역에 미시간 단독 공장과 GM 합작 제1·2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GM 합작 제3공장을 비롯해 스텔란티스, 혼다, 현대차 등 완성차 업체와 합작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다.

 

뉴스정리에 달린 녹색 코멘트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셔도 되고 뉴스정리 한 것 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가 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오늘의 뉴스정리 끝^^ 

오늘도 성공 투자 합시다

'THINGS TO BE RI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09 뉴스정리  (0) 2024.04.09
2024.04.08 뉴스정리  (0) 2024.04.08
2024.04.04 뉴스정리  (0) 2024.04.04
2024.04.03 뉴스정리  (0) 2024.04.03
2024.04.02 뉴스정리  (1)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