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e Inner PEACE

오롯이 사는 힘 ep.1 본문

DAILY NEWS

오롯이 사는 힘 ep.1

유어피스 2024. 3. 18. 12:36

사람들은 살아 오면서 많은 평가를 받으며 살아간다
“너는 참 착하구나”
“너는 참 용감해”
“너는 수줍음이 많구나”
“너는 다정한 사람이구나”
이런 말들을 들으며 사는 동안 자신은 그게 자신이라고 착각하며 남들이 정의해준 내가 되어 살아간다

물론 따뜻하고 좋은 말 들만 듣고 살았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우리는 늘 좋은말만 듣고 살진 않는다
“너는 참 욕심이 많구나”
“너는 참을성이 없구나”
“너는 이기적이구나”
이런 말도 들으며 자신이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살아가게 되고, 그게 자아의 한켠에 자리 잡아 내가 그런사람이라고 착각하며 살아 가는 것이다

그래서 생각을 해야한다
매일 매일 질문을 해야
“나는 누구인가“
나에 대한 정의는 결국 내가 정하는 것이다

생각을 해보자 매일매일 나에 대한 정의를 하나씩 해준다면 진정한 내가 누군지 알아가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오늘 나에게 정의를 하나 하자면
”너는 참 예쁜 공간을 사랑하는구나“

오늘 다녀온 카페가 너무 아늑하고 예뻐서 마음에 행복함을 느낀 하루였고 감사하다

'DAILY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이란 이름 아래  (0) 2024.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