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e Inner PEACE

앙금플라워 백설기 케익 일일체험 수업! (떡케익 만들기) 본문

THINGS TO DO

앙금플라워 백설기 케익 일일체험 수업! (떡케익 만들기)

유어피스 2020. 8. 4. 22:36


오늘은 엄마 생일을 맞이해서~

앙금플라워 케익 수업 공방을 다녀왔다.


사실 호주에서 일한 경력이 있어서

이정도는 뭐 금방 하겠지라며....

오만한 생각을 가지고 찾아 간 공방!


코로나로 1인수업으로 진행이 되었고

가까운 의정부에 있는 공방을 찾아 다녀왔다.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집에서 취미로 하기에 아주 좋을 것 같고 

한번 배우면 기본 꽃들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사람들과의 모임에 만들어 가기에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다.



요 아래 작품들은 선생님이 하신거고, 

아래로 내려가다 내가 한것을 한번에 알수  있음 ㅋㅋ







이렇게 하나하나 꽃을 먼저 만든 다음에

완성된 떡 위에 올려서 장식을 하는 것이다.

너무 예쁜데 ~ 요건 선생님이 만든 작품이고 


한눈에 봐도 찌글찌글함이 보이는 내 작품 ㅋㅋㅋ

그래도 모양이 은근 나와서 선생님이 칭찬해 주심

근데 이렇게 나와도 조합해서 보면 나름 예쁘게 나온다는 사실~




백설기 만드는법 

1호 (가장 작은 사이즈 기준)


쌀가루 600g 

물 6 티스푼 

설탕 6 티스푼

소금 한 꼬집


잘 섞은 후 25분 동안 찐후 5분 뜸들이기



이런 식용 색소를 앙금에 섞으면 원하는 색을 만들 수 있다.


TIP!

그리고 기존 앙금이 조금 노란색이라서~ 

흰색색소나 파우더를 미리 섞어서 색을 흰색에 가까이 만들어서 색과 섞으면

원하는 색을 더 잘 표현 할 수 있다고




드디어 완성된 나의 앙금 플라워 케이크!






나름 선생님 작품 비슷한 결과물이 나왔다 

이유는 선생님이 만든 꽃을 거의 다 올리고 내가 만든 꽃을 아래에...

숨겼기 때문에 ㅋㅋㅋㅋ


꽃 올리는 거는 내 자유인데

올리다 보면 선생님이 만든 꽃에 손이 자꾸가고

내가 만 든 꽃에는 손이 가질 않는다 ㅋㅋㅋㅋㅋ


성공적인 엄마 생일이였다! ㅋㅋ